몸맘케어

치유와 휴식의 공간

치유와 휴식의 공간 / 몸맘케어 자세히보기

2025/04/29 5

《내 삶을 온전히 사랑하는 법》

1. 사랑은 조건 없이 시작된다내 삶을 사랑한다는 것은무언가를 이뤘기 때문이 아니라,존재 그 자체로 소중하기 때문이다.아직 부족해도,아직 목표를 다 이루지 못해도,때때로 실망스러운 나라도.나는 여전히 사랑받아야 할 존재임을 인정하는 것.이것이 삶을 사랑하는 첫걸음이다.2. 남과 비교하지 않는 연습타인과 나를 비교하는 순간,삶은 쉽게 초라해진다."나는 왜 저만큼 못했지?""나는 왜 저 사람보다 뒤처진 걸까?"하지만 삶은 경주가 아니다.각자의 속도로, 각자의 꽃을 피우는 것.남이 아닌,어제의 나보다 한 걸음 성장한 나를 바라보자.3. 실패와 상처도 끌어안기내 삶의 아픈 장면들,실패하고 주저앉았던 순간들도모두 나의 일부다.지우려고 애쓰기보다,그 순간들마저 소중히 품을 때,비로소 내 삶은 온전해진다."그래도 나..

《이름이 사라진 후에 남는 것》

1. 모든 이름이 사라진다면만약,내가 가진 이름들이 모두 사라진다면 어떨까?내 가족 관계도,내 직업과 직위도,사회에서 받은 어떤 칭호도.모든 '호칭'을 내려놓은 순간,나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을까?2. 이름은 역할일 뿐이다이름은우리가 세상과 관계를 맺기 위해 필요한 '표시'일 뿐이다.'엄마', '아빠'는 가족 안의 역할이고,'과장', '부장'은 직장 안의 지위이며,'친구', '연인'도 관계 안에서의 이름일 뿐이다.그러나 이름은 나 자신이 아니다.이름은 겉옷처럼 입고 벗을 수 있어야 한다.3. 이름이 없을 때 드러나는 것이름이 사라질 때, 드러나는 것은내가 품고 있던 진짜 마음이다.사랑이 남는 사람따뜻한 눈빛이 남는 사람묵묵한 힘이 남는 사람어떤 사람은지위가 사라지자 고요한 빛이 되고,어떤 사람은명예가 사..

《진짜 나는 어떤 모습일까》

1. 세상의 기대와 내 모습우리는 살아가며수많은 기대와 역할을 마주한다.좋은 학생착한 자식유능한 직장인헌신적인 부모세상은 끊임없이 "이렇게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나도 모르게'타인의 기대'를 내 모습인 양 착각하며 살아간다.2. 가끔은 멈춰서서 물어야 한다"나는 누구인가?""나는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내가 되고 싶은 모습은 진짜 내 마음이 원하는 것인가?"이 질문은내가 걸어온 길이 정말 내 길이었는지 되묻게 한다.3. 가면을 벗고 만나는 진짜 나다른 사람의 칭찬이 없어도세상의 인정이 없어도직업, 지위, 소득이 사라져도나는 여전히 살아 있는가?나는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있는가?진짜 나는,외부의 조건에 휘둘리지 않는 내면의 힘이다.4. 진짜 나를 알아보는 순간진짜 나를 만나는 순간은 아주 조용히 온다.좋..

반응형